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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2021.01.2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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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앞에 닥친 ‘코로나19 4차 대유행’ … 조명업체들의 대응방안은?
‘코로나19’에 관한 한 올해 상반기의 국내 상황은 그다지 비관적이지는 않은 편이었다. 비록 늦긴했지만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 ...
최근 활발한 ‘기업 간 전략적 제휴’ … 득(得)일까? 독(毒)일까?
새해 들어 국내 기업들이 서로 합종연횡해서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코로나19’가 1년 넘게 이어지는데다가 시 ...
한국 조명업체들이 주목해야 할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
지난해 ‘코로나19’가 발생한 이래 국내는 물론 해외의 기업들 사이에서는 사업다각화와 미래산업 진출 붐이 불고 있다. 반면에 국내외 조명업계에서 ...
지자체의 ‘도시재생사업’들 … 옥외·경관조명 업체들에게 도움돼
지난해부터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들이 다양한 종류의 도시재생 사업들을 추진하면서 지방도시의 모습을 대대적으로 바꾸고 있다. 그 가운데는 1000억원 ...
2021년에 맞게 될 국내 조명업체들의 ‘리스크’와 ‘극복방법’
국내 조명업체들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때문에 자금력이 떨어져 더 이상 견디기 어려운 상황으로 다가가고 있다. 그러나 2020년 12월 1일 이후 ...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국내 ‘조명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이 달라졌다!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 어떤 사람은 기술을, 어떤 사람은 제품의 품질을, 어떤 사람은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지도 모른다. 하지 ...
중국 알리바바는 왜 ‘디지털 팩토리’를 만들었을까?
세계적인 인터넷 커머스 업체로 떠오른 알리바바가 9월 16일 중국 항저우에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와 IoT를 기반으로 쉰시 디지털 팩토리를 오픈했다 ...
‘코로나19’로 ‘최대 위기’ 맞은 한국 조명업체들의 ‘돌파구’ 3개는 무엇?
올해 1월 20일경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상반기에 끝나기는커녕 8월부터 오히려 기승을 부리면서 ‘제2차 대유행’에 들어갔다. 정부는 ‘사회적 ...
‘코로나19’에도 잘 나가는 기업들, 그 비결은?
사업을 하는 것은 마치 태평양처럼 넓은 망망대해를 범선을 타고 항해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해가 쨍쨍 나고 바람도 순조롭게 부는 날도 있지만, 태풍 ...
2020년 한국 조명산업 및 조명업계의 하반기 전망
국내 조명산업과 조명업계, 조명업체들에게 올해 상반기는 악몽과도 같은 시기라고 해도 좋을 것이다. 중국 광동성 우한에서 2019년 12월에 첫 번째 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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