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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와 해외 마케팅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18/10/09 [10:36]

최근 LG전자가 해외시장 진출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멕시코 칸쿤에서 ‘LG 이노페스트(LG InnoFest)’를 열고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 이노페스트’는 LG전자 고유의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주요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Innovation)’과 ‘축제(Festival)’의 장이다. LG전자는 올해 1월 중동·아프리카를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의 거래선을 초청해 ‘LG 이노페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LG전자는 9월 13일 대만 타이페이에 있는 ‘타이페이 뉴 호라이즌(Taipei New Horizon)’ 빌딩에서 현지 거래선, 기자, 오피니언 리더 등 200여 명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출시행사를 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만 각계 유명 인사들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사용한 경험담을 공유했다.


대만은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시장으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런칭을 계기로 대만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LG전자가 이처럼 멕시코와 대만 등지에서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행사를 잇따라 연 까닭은 고가(고가) 가전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실제로 9월 13일 대만에서 개최된 ‘LG 시그니처’ 출시행사에서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한창희 상무는 “최고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LG 시그니처’로 대만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해외시장의 개척, 시장 세분화를 통한 고가시장 확보는 좁은 국내시장에서 출혈경쟁을 해야 하는 한국의 기업들이 가야할 길이다. LG전자의 최근 행보는 이런 점에서는 LG전자 같은 세계적인 대기업도 예외가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김중배 大記者

기사입력: 2018/10/09 [10:36]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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