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안내무료기사정부뉴스지자체뉴스건축업계뉴스자재업계뉴스업체정보자재정보건축DB조경뉴스
전체기사 사설 알립니다 뉴스 인사이드 김중배칼럼 발행인초청인터뷰 기획과 분석 기획취재 화제 오피니언 포토뉴스 신제품정보 사람과 사람들 단체뉴스 학교뉴스 공모전뉴스 전시회뉴스 행사소식 세미나뉴스 건설뉴스 인테리어뉴스 전기뉴스 조명뉴스 소방뉴스 조경뉴스 공공디자인뉴스 도시경관뉴스 법률뉴스 정책뉴스 인증뉴스 중소기업뉴스 소비자정보 건축가 초대석 프로젝트 조명디자인 기자수첩 해외뉴스 전국뉴스 신간안내
편집  2021.01.22 [06:00]
HOME > 조명디자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와 엘리베이터 팝업
새로운 관점으로 독특함과 창의성을 통해 차별화를 추구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21/05/12 [14:45]
▲ 팝업-골든에이지.(사진제공=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     © 한국건축신문

"세부 사항, 게임 및 자극의 축소판을 만드는 디자인 공간으로서의 리프트 캐빈".


이것은 밀라노의 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CaberlonCaroppi Studio)가 IGV 그룹의 Ad Hoc 라인에서 두 번째 리프트를 설계한 콘셉트이다.


수년에 걸쳐 ‘맞춤형’및 고급 제품의 리더로 국제 시장에서 자리 잡은 이탈리아 수직 운송 회사인 IGV Group은 최근 몇 개월 동안 디자이너 및 기획자와 새로운 대화 및 협업 경로를 착수했다.


IGV Group의 CEO인 미셀 슈리아(Michele Suria)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기술 혁신과 맞춤화는 항상 IGV Group을 차별화하는 장점이었으며 익명의 과도하게 표준화된 생산을 특징으로하는 부문에서 성공을 결정했습니다. 기능적 역할로 재 해석 될 수 있으며 구조적, 형식적 및 디자인 적 관점에서 건축 프로젝트의 필수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카베론 카로피와 IGV Group의 이러한 협력 결과는 팝업(POP UP)이다.


팝업(Pop Up)은 자유로운 3차원 도형을 여는 동화책과 같으며, 항상 다소 소홀했던 환경에 개성을 부여하고 사람들을 지속되는 꿈으로 인도하려는 욕망으로 완전히 다른 세 가지 주제로 표현된다.


카베론 카로피의 작업은 명확한 개념에서 시작됐다. 그것은 엘리베이터 캐빈을 집, 호텔, 공공건물 또는 개인 건물을 위해 설계된 일시 중단된 경험과 놀라움의 순간으로 다시 생각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치아라 카베론(Chiara Caberlo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승강기의 기능뿐만 아니라 어떤 재료와 조합이 객실 내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하면서 서로 다른 면에서 영감을 얻기 위해 작업했습니다. 등장한 세 가지 옵션은 구체적인 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작품인 벨르 에포케(Belle Epoque)는 몽환적이고 우아하며 웨스 앤더슨 영화의 '시'에 대한 명확한 언급을 표현한다.


두 번째, 황금시대는 오래된 흑백 영화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여기에는 손님을 바닥까지 동행하는 ‘리프트 보이’가 있었다. 그것은 엘리베이터와 그 이미지에 대한 찬사이다.


이 우아한 공간은 기하학적 벽지(Zambaiti Parati의 Eterea 컬렉션에서 가져옴)가 특징이며 깊이를 향상시키는 거울과 금속으로 보완됐다.


3층의 '홈 스위트 홈'에서는 엘리베이터 내부가 마치 바닥의 일종의 '현관'인 것처럼 더 친밀한 공간을 구상했다.


따라서 벽은 거울과 프레임이 풍부한 보이 저리로 장식되어 밝은 색채의 상호 작용을 만들어 내고, 쪽모이 세공을 한 바닥은 앉거나 물건을 놓을 수있는 소파가있는 환경에 따뜻함을 제공한다.


공용 공간을 설계하는 사명은 전 세계에 140개 이상의 호텔이 있는 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의 독특한 요소이다. 이와 관련해서 에르마노 카로피(Ermanno Caroppi)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까다로운 표현을 하고, 항상 당연한 것으로 여겨져 왔던 공간을 해석하려는 아이디어는 한편으로는 재미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회사가 흥미로운 프로젝트와 새로운 관점으로 독특함과 창의성을 통해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팝업은 건축 분야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름으로 해석되는 새로운 세대의 제품인 Ad Hoc 라인의 일부로, 리프트가 디자인 개체가 된다.

 

IGV Group은 디자인 공간에서 자리를 잡기 위해 건축가이자 탤런트 스카우트인 길리오 카펠리니(Giulio Cappellini), 디자인 홍보 대사, 메이드 인 이탈리아(Made in Italy)를 아트 디렉터로 선정해서 이 프로젝트를 조정했다.
/글 :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21/05/12 [14:45]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관련기사목록
[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 카베론 카로피 스튜디오와 엘리베이터 팝업 한국건축신문 2021/05/12/
포토뉴스 신제품정보
호텔 말롯 로마
광고
광고
광고
“소비자들은 모르는 ‘LED조명기구’의 비밀을 공개한다” / 한국건축신문
경기도 광주시, 다목적체육관 ‘광주시민체육관’ 개관 / 한국건축신문
왜 조명기구는 ‘역률’이 좋은 제품을 사야 할까? / 한국건축신문
LED조명?OLED조명?QLED조명,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 한국건축신문
2019년 한국 조명산업과 조명시장 大전망 / 한국건축신문
소비자가 LED 조명기구를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3대 포인트'는? / 한국건축신문
요즘 국내 조명업체들은 왜 어려운 것일까? / 한국건축신문
서울시 서초구,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양재도서관' 개관 / 한국건축신문
공간세라믹, 실내 인테리어 전용 점토벽돌 ‘일라이트 힐링 에코타일’ 개발 / 한국건축신문
경남 창원시 '용지호수 경관조명' 지역주민들에게 인기 / 한국건축신문
광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제호 : 한국건축신문ㅣ등록일 : 2009년 10월 14일ㅣ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988ㅣ창간일 : 2010년 12월 20일ㅣ발행일 : 매주 월요일ㅣ발행인, 편집인 : 김중배ㅣ발행소 : 조인미디어그룹ㅣ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50길 14 다리빌딩 3층ㅣ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08-서울용산-0292호ㅣ개인정보관리책임자: 변창수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배ㅣ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00-1호에 따른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 114-03-70752ㅣ대표전화 : 02-792-7080ㅣ팩스 : 02-792-7087ㅣE-mail : joinnews.daum.netㅣCopyright ⓒ 2019 조인미디어그룹, 한국건축신문ㅣ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