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용안내무료기사정부뉴스지자체뉴스건축업계뉴스자재업계뉴스업체정보자재정보건축DB조경뉴스
전체기사 사설 알립니다 뉴스 인사이드 김중배칼럼 발행인초청인터뷰 기획과 분석 기획취재 화제 오피니언 포토뉴스 신제품정보 사람과 사람들 단체뉴스 학교뉴스 공모전뉴스 전시회뉴스 행사소식 세미나뉴스 건설뉴스 인테리어뉴스 전기뉴스 조명뉴스 소방뉴스 조경뉴스 공공디자인뉴스 도시경관뉴스 법률뉴스 정책뉴스 인증뉴스 중소기업뉴스 소비자정보 건축가 초대석 프로젝트 조명디자인 기자수첩 해외뉴스 전국뉴스 신간안내
편집  2021.01.22 [06:00]
HOME > 신제품정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베네티모스(Benetti MOSS)의 '라이프 콜렉션' 조명기구
“실내 녹색 정원과 조명기구의 만남” 디자인콘셉트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21/06/28 [13:24]

 

▲ 베네티모스(Benetti MOSS)의 '라이프 콜렉션' 시리즈 중 하나인 커피 테이블.     © 한국건축신문

포르투갈에 거주하면서 작업을 하는 브라질의 예술가이자 디자이너인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 최근에 이탈리아 회사인 베네티홈(Benetti HOME)의 요청에 따라 지금까지 이 세상에 없었던 조명기구 시리즈를 개발해서 선보였다.

 

그가 만든 완전히 새로운 조명기구 시리즈는 바로 베네티모스(Benetti MOSS)의 '라이프 콜렉션' 시리즈 중 하나인 조명기구이다.

 

◆디자인 콘셉트
베네티모스(Benetti MOSS)의 '라이프 콜렉션' 조명기구의 디자인 콘셉트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실내 녹색 정원과 조명기구의 만남”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 하면, 베네티 모스(Benetti MOSS)의 소재인 북유럽 이끼를 조명기구에 적용했기 때문이다.


원래 베네티 모스(Benetti MOSS)는 북유럽에서 채취한 자연의 이끼를 소재로 사용해서 생산하는 실내 그린 정원 벽(Green garden wall for interior)이다.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 실내의 녹색인 베네티 모스(Benetti MOSS)의 자연 이끼 소재, 친환경적인 제품의 콘셉트, 쉬운 적용 방법 및 유지 관리 기술을 조명기구에 적용해서 완전히 새로운 조명기구를 만들었다.

 

◆디자인 콘셉트의 배경
'라이프 콜렉션' 에 대한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의 시각은 두 가지이다. 하나는 포르투갈의 가구 제조업체와 협업하는 디자이너의 시각이다.

 

또 다른 시각은 조경 건축 디자이너로서 5년의 경험을 자랑하는 조경 건축가의 시각이다.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 이런 2가지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디자이너로서 최고의 장인 정신과 예술적 창조 정신을 결합해서 이 조명기구를 구상했다.


이와 관련해서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 이렇게 말했다. "내 작업은 두 가지 다른 시장에 접근합니다. 하나는 매우 상업적인 시장입니다. 다른 하나는 혁신과 창의성을 추구하는 시장입니다. 저는 우리가 말하는 컬렉션이 두 번째 작업 라인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그가 말한 것과 같이 라이프 콜렉션(Life Collection) 라인은 베네티 모스(Benetti MOSS)의 존재가 커피 테이블과 펜던트형 조명기구의 매력적인 디자인 콘셉트와 필수적인 요소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커피 테이블과 조명기구는 모두 국제 비엔날레 (MADE 2017)에서 발표된 컬렉션의 일부이다.


이에 대해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저는 저를 만족시킬 수 있는 결과를 얻기 위해 라이프 콜렉션(Life Collection)에서 일했습니다. 수년 동안 내 창의력에 압력을 가한 주제 중 하나는 커피 테이블이었습니다. 이 가구에 의미를 주기 위한 연구 과정에서 2016년에 베네티(Benetti)의 모스(MOSS)를 만나 첫눈에 반했습니다. 조경 건축가로서의 경험이 뛰어난 안정성을 겸비한 제품의 자연 스러움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또 티아고 큐리오니(Tiago Curioni)는 "저는 Benetti가 MOSS에 사용하는 100 % 안정화 된 이끼로 구성된 녹색의 미적 즐거움을 전달하고 녹색 숲을 날아가는 모습을 상상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21/06/28 [13:24]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관련기사목록
[베네티모스] 베네티모스(Benetti MOSS)의 '라이프 콜렉션' 조명기구 한국건축신문 2021/06/28/
포토뉴스 신제품정보
호텔 말롯 로마
광고
광고
광고
“소비자들은 모르는 ‘LED조명기구’의 비밀을 공개한다” / 한국건축신문
경기도 광주시, 다목적체육관 ‘광주시민체육관’ 개관 / 한국건축신문
왜 조명기구는 ‘역률’이 좋은 제품을 사야 할까? / 한국건축신문
LED조명?OLED조명?QLED조명,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 한국건축신문
2019년 한국 조명산업과 조명시장 大전망 / 한국건축신문
소비자가 LED 조명기구를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3대 포인트'는? / 한국건축신문
요즘 국내 조명업체들은 왜 어려운 것일까? / 한국건축신문
서울시 서초구,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양재도서관' 개관 / 한국건축신문
공간세라믹, 실내 인테리어 전용 점토벽돌 ‘일라이트 힐링 에코타일’ 개발 / 한국건축신문
경남 창원시 '용지호수 경관조명' 지역주민들에게 인기 / 한국건축신문
광고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제호 : 한국건축신문ㅣ등록일 : 2009년 10월 14일ㅣ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988ㅣ창간일 : 2010년 12월 20일ㅣ발행일 : 매주 월요일ㅣ발행인, 편집인 : 김중배ㅣ발행소 : 조인미디어그룹ㅣ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50길 14 다리빌딩 3층ㅣ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08-서울용산-0292호ㅣ개인정보관리책임자: 변창수ㅣ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중배ㅣ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00-1호에 따른 사업자 등록번호 안내 : 114-03-70752ㅣ대표전화 : 02-792-7080ㅣ팩스 : 02-792-7087ㅣE-mail : joinnews.daum.netㅣCopyright ⓒ 2019 조인미디어그룹, 한국건축신문ㅣ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