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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시티브랜딩’ 본상 수상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중 ‘도시 브랜드’로는 유일
한국건축신문 기사입력  2024/03/15 [10:02]
▲ 서울시 도시브랜드가 에서 ‘커뮤니케이션, 시티브랜딩’ 본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서울시청)        © 한국건축신문

 

 

서울시 도시브랜드 ‘(SEOUL MY SOUL, 서울마이소울)’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히는 <2024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에서 커뮤니케이션시티브랜딩(Communication, City Branding)’ 본상을 수상했다.

 

‘SEOUL MY SOUL(서울마이소울)’은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중 도시 브랜드로는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가 지난해 8월 새 브랜드 발표 이후 약 반년 만에 이뤄낸 쾌거로이제 ‘SEOUL MY SOUL’은 서울시민을 넘어 세계인의 마음속에 각인될 브랜드로 인정받게 됐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운영올해로 70주년을 맞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 미국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국제적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이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커뮤니케이션건축 등 9개 부문으로 구성되며매년 50여 개국에서 출품되는 1만 1천여 작품을 대상으로 아이디어형태기능차별성 등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SEOUL MY SOUL)’은 도시 이름 ‘Seoul(서울)’을 전면에 배치하고전 세계인 누구나 브랜드에 담긴 의미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경쾌한 색상의 픽토그램을 적용했다.

 

하트(LOVE)는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서울을 의미하며느낌표(INSPIRE)는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주는 도시스마일(FUN)은 즐겁고 매력으로 가득한 매력 도시를 표현했다.

 

서울시는 이번 수상이 단순히 디자인적 가치 외에 시민전문가 등 80만 명 이상이 참여한 브랜드 개발 과정과 사회관계망(SNS)영상 등 다양한 매체 적용성확장성이 높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마이소울)’이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에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개발과정부터 지금까지 시민 여러분께서 큰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도시 브랜드를 활용해 서울이 가진 가치와 매력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박소원 기자

기사입력: 2024/03/15 [10:02]  최종편집: ⓒ architecture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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