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광산업진흥회는“2021전략산업 온텍트 취업박람회” 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한국광산업진흥회) © 한국건축신문 |
|
한국광산업진흥회(www.kapid.org, 회장 : 정철동)는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에 걸쳐 광주잡넷(www.gwangjujob.net)을 통해 ‘2021 전략산업 온텍트 취업박람회 with 광융합기술선도기업’을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광융합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한국광기술원, 광주연구개발특구본부, 광주테크노파크, 광주경제고용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고용정책연구원 참여기관들과 협력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 현실을 극복하고자 만남의 장 확대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비대면(온라인)으로 행사가 운영됐다.
참여 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정보제공을 비롯해 참여기관에서 지원하는 각종 사업을 통해 고용 확대를 유도하고 구직자에게는 참여기업의 정보와 맞춤 취업 컨설팅을 통해 미래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주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AI 비대면 역량면접 시스템을 활용하여 스펙중심에서 사람중심으로 고용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와 직무적합도에 근거한 맞춤형 인재를 공급해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만족하는 일자리 매칭도 지원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 및 구직자들은 취업박람회 홈페이지(광주잡넷?www.gwangjujob.net) 에서 참가기업 정보를 확인해 참여할 수 있었다.
한국광산업진흥회의 조용진 상근부회장은 “광융합기술 진흥 전담기관으로써 광융합분야의 기업 수요에 맞는 일자리 정책과 양질의 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를 공급하여 광융합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소원 기자
|